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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을 이끌 송산그린시티 남측지구
    카테고리 없음 2020. 3. 18. 18:32

    안녕하세요 김성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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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세트테이프와 비디오테이프, 플로피디스크이다. 제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의 연령대가 결코 오전까지는 아니니까 헐 저건 뭐지?이러면서 아내 sound를 보는 척해도 통하지 않을 것이다.과거에 굉장히 자신 있게 사용된 것이지만, 아랫사람은 찾지 않는 한 보기도 어려워졌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 기록매체 박물관을 탑니다. 아마 어린 분들은 생전처 sound를 볼 것들도 있을 것 같은데 그만큼 시대가 변하면서 기술이 발달하고 제품이 바뀌고 산업도 바뀌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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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기록매체가 시장에서 사라지면서 해당 기록매체를 읽는 장치도 함께 쓸모가 없어지고 있습니다. 다들 집에 한 대씩 있었죠? 세월은 빠르고, 자신감이 느껴지네요.기록 매체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과정에서 변화에 대응하지 못한 상당수 중소기업들이 줄도산했습니다. 필름명가 코닥도 디카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디카 기술을 개발하고도 필름 시장을 지켜 몰락했습니다.호황을 누리던 산업이 시장에서 사라질 때 많은 영향이 있어요. 작게는 이 매체들을 사놓고 미친 것은 버려야 하고 더 이상 AS도 안 되고 새로운 제품을 구매해야 할 겁니다. 심지어 자신이 몰락한 중소기업의 주식에 투자한 사람들의 주식은 휴지조각이 되고, 그러한 중소기업이 존재했던 지역의 땅이 자기 아파트의 자택 상가에 투자한 사람들은 매우 큰 경제적 피해를 입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대규모 해고가 진행되어, 가족이나 지역 경제가 파탄할 자신도 있습니다. 이런 모습은 산업 패러다임이지만 바뀌어 산업이 사라질 때뿐만 아니라 불황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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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가장 가까운 사례가 조선업인데, 조선업은 과거 부산과 울산에 매우 큰 호황을 가져왔고 우리 자신이므로 경제성장에 크게 기여한 산업입니다. 그러한 본인의 불황의 직격탄을 받아 복수의 중견기업의 몰락과 수만명의 실업자를 양산했습니다. 물론 여전히 중요한 산업에서 조금씩 살아온 인원은 있어야 할 과거와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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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때 호황을 누린 통영이 성동 조선의 몰락으로 사람도 방도 돈도 빠지고 자신감을 가졌다는 기사지만 산업과 부동산은 절대적으로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예를 들어 조선산업이 호황 속에서도 하나가 줄었고 노동자도 많이 필요했습니다.김의 수준도 좋았기 때문에 전국에서 한 자리를 찾으려는 사람들이 영통으로 달려갔습니다. 외지에서 온 사람들은 새 개의 집을 구해야 했고, 이러한 수요에 따라 새 개의 집과 상업 시설이 만들어졌습니다. 해당 지역 부동산은 호황을 누렸고 덕분에 이들을 대상으로 한 소리 식당과 술집, 음악점, 편의점 등 자영업자들도 호황을 누렸습니다.그러자 신경기가 어려워지면서 토지에서 구조조정이 이뤄졌고 이로 인해 유입된 사람들이 다시 빠져나갔다. 새 개 하나를 구하러 다른 지역으로 간 셈인데, 이들이 거주하던 주택과 이용하던 상업시설이 텅 비어 부동산이 몰락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한 자영업도 몰락하게 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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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동산이나 가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넘어 자치체의 행방을 대기업이 결정하기도 합니다.어쨌든, 고로 부동산은 산업이 막 도입되었을 때 들어가서 호황기 1 때 팔아서 자신감을 가지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래야 싸게 사서 정점 1일 때 팔아서 자신감이 생기니까요. 그럼 문제는 어느 산업이 앞으로 호황을 누릴 거고 그런 산업이 어디로 들어오느냐 하는 거예요. 이것을 알기 위해서는 대기업과 정부가 현재 무엇을 투자하고 육성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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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연구개발을 현대차뿐 아니라 SK, 삼성전자, SKT, KT, 네이버 등 기술력을 갖춘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모두 수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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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실험도시 K시티로 알려진 경기도 화성시뿐만 아니라 판교, 시흥, 세종, 울산, 대구, 제주, 서울시 등 각 지자체가 자율주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기사를 보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가 총력을 기울여 육성하고 있는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산업에서 제주도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고 위기의식을 본인도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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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라는 2035년 완전 자율 주행 차 시대를 열겠다고 선언하고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자율 주행 차 분야의 선제적인 규제 완화 로드맵을 발표하고 규제 완화를 약속했습니다.


    지속적인 투자를 계속하고 있습니다.자율주행은 먼 미래가 아니라 이미 세계적으로 자율주행 산업이 주축이 돼 기능하고 있습니다. 아직 우리 정부의 기술력이 떨어지고 양산이 멀어 자율주행 산업체감만 어려울 뿐 미국,일본 같은 자율주행 선진국들은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이러한 시점에서 경기도 화성의 송산그린시티 남쪽지구에 자율주행겸열도시 K시티가 올해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차세대 자동차부분품 산업단지가 조성 중이기 때문에 앞으로 해당 산업과 관련하여 화성의 송산그린시티 남쪽지구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중요한 산업이 자리 잡고 있을 뿐 아니라 서해선 복마케팅 철, 국제테마파크, 자동차테마파크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얽혀 있어 송산그린시티 남쪽 지구가 좋은 투자처로 평가받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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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해서 이미 글을 많이 썼고 여러 번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전에 썼던 글로 넘어가려고 합니다. 출장을 가야해서 시간이 별로 없네요.


    현재 우리가 운행하는 자동차와 향후 상용화될 자율주행차는 전혀 다른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완성차 시장이 어려운데 자율주행 산업이 들어오는 게 아니라 완성차 시장의 패러다임이다.이 자율주행으로 진행되다 보니 완성차 시장에 투자를 많이 안 할 때이고, 부동산 투자도 새로 만들어지는 산업이 있는 곳이 되어야 합니다. 때때로 지인이라면 사람이 운전하는 자동차가 있었다는 것이 박물관에 본인이 아니면 확인할 수 없는 시기가 올 것입니다. 완전 상용화가 20년 안에 이루어진다고 합니다.플로피디스크에서USB로저장매체패러다임이이동중이면부동산투자도사장되는플로피디스크를만드는산업이있는지역이아니라USB를만드는산업이있는지역으로해야되겠죠? 자율주행산업이 들어서는 화성 송산그린시티 남쪽지구는 매우 중요하고 좋은 투자처라고 생각하므로 관심을 갖고 파악하면 좋은 투자가 될 것입니다.


    항상 그렇듯이 부자되세요.R=VD-김성곤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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