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4K HDR 모니터로 보는 영화는 생생함이 두배! (with. EL2870U)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17:07

         


    아내의 소리 HD 화질을 접했을 때 나는 신세계를 경험했다. SD급 화질의 영화를 주로 보던 저에게 HD 해상도는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그리고 시간이 흐르고 FHD와 QHD, 그리고 최근에는 4K UHD해상도의 영화도 쉽게 즐기는 시대다.넷플릭스나 유튜브 등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도 4K영상을 제공하고 TV방송도 UHD의 고해상도로 예상될 정도이기 때문입니다.4K해상도로 보는 영화는 그 화질 자체만으로도 매력적이다.여기에 HDR이 함께라면 그것만으로도 영화의 생생함은 2배가 된다는 것을 아시나요?오항시가 벤 큐 4K HDR모니터 EL2870U와 함께 4K영상을 HDR기능을 끄고 켰을 때 영상미의 차이는 어떻게 바뀌게 될지 직접 비교하고 보도록 하겠습니다. :D


    >


    강렬한 빨강색 정장 하면 예전엔 스파이더맨만 떠올랐지만 요즘은 데드풀합니다! 강렬한 액션과 섹시 코드, B급 컬처 요소까지 곁들여져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그 영화입니다.물론 4K모니터를 이용한 비교 샷인데 4K UHD화질의 콘텐츠를 재생하고 보겠습니다.-주인공 등장 장면에서 나타나는 HDR on/off의 변이가 느껴지십니까.HDR을 이용하지 않았을 때는 하강 시에 위의 구름 묘사가 망가진 것처럼 보이지만 HDR 기능을 붙였을 때는 구름의 디테하나가 나타납니다. 택시 오른쪽 보닛이 찌그러진 부분도 뚜렷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전투장면에서도 제곱은 HDR 디테하나함! 모두 밝게 보이는 왼쪽의 경우와 달리 HDR을 단 오른쪽에서는 수트의 검고 빨간 부분이 명확하게 제 타자를 신고 있습니다.여기 특공대원의 검은 유니폼도 블랙이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


    햇살이 환하게 비치는 다리 위 전투 장면이다.아무래도 밝은 날의 씬이므로, HDR을 이용하지 않았을 때는 전반적으로 화면이 밝기만 보여집니다.그러나 HDR를 이용했을 때에는, 밝은 곳은 밝고, 어두운 곳은 어둡게 포현하는 HDR 본래의 기능이 느껴집니다.희미해 보이는 건물에 빛이 반사되는데도 불구하고 세밀하게 볼 수 있다는 것, 자신의 표지판 글자 퍼지고 캐릭터들이 입은 의상 주름까지 선명함이 살아 있습니다.


    >


    HDR 기능은, 어두운 장면에서 그 기능을 확실히 느끼게 해 줍니다.어두운 실내 바에서 등장하는 여주, 모레나 바카린♡HDR은 그녀의 매력을 더한다.이 배우에 대해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까무잡잡한 피부에 고민스러운 매력까지 갖고 있는 그녀를 정확히 묘사하기 위해서는 어둡고 밝은 소음의 디테일함이 중요한데요.벤 큐 HDR모니터 EL2870U의 HDR기능을 이용 하면 그녀가 격렬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주인공들의 행복이 묻어나 본인은 장면이다. 부러움에 눈물을 흘리며 캡처를... 배우들의 얼굴에 본인은 하이라이트부터 배경 벽돌의 디테일함, 라이언 레이놀즈가 입은 붉은색도 한결 차분한 자연스럽고 실제와 같은 색으로 보이네요.


    >


    이렇게 대망의 마지막 키스신! 처음 부러웠던 그 장면들... 고물상처럼 보이는 배경과, 곳곳에 쌓여있는 고철색과 윤곽이 정확히 드러나있는 게 보이죠? 밝은 곳은 밝고 어두운 곳은 어둡게 보이고, 사람의 눈으로 본 것처럼 생생함을 더해주는 것, 이것이 바로 HDR입니다. :P


    >


    데드풀이 튀는 하트를 받아라! 본 장면에서도, 과도한 빛의 반사에 의해 HDR을 조사했을 때에는, 수트의 복흉곽 부분이 제대로 포현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HDR을 붙이면...? 더 이상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흐흐..


    여기서 하나의 Tip! 벤큐 HDR 모니터는 HDR 버튼만 이용해도 HDR 기능을 Off로 켜거나 B.I 테크놀로지를 함께 제어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그러나 간혹 HDR 버튼을 눌러도 HDR은 항상 켜진 상태로 유지된다는 분이 계실 것이다.벤 큐 4K HDR모니터 EL2870U의 HDR버튼을 이용한 상태의 경우와 같습니다.


    >


    아무리 HDR 버튼을 눌러도 B.I.+ 테크놀로지 기능만 On/Off가 될 뿐 HDR 기능 제어가 불가능한 증상이다.이처럼 HDR이 상시 점등된 상태에서 제어할 수 없는 이유는 윈도 디스플레이 설정의 질문이다.


    >


    데스크탑 화면에서 마우스의 오른쪽 클릭한 담장 디스플레이 설정(D)에 들어가면, 항목에 HDR 와 WCG가 있습니다만, 이것이 점등하고 있으면, 모니터 본체의 HDR 버튼을 눌러도, 상시점등 한 채로 됩니다.그래서 그 기능은 지우고 써야 벵큐 4K HDR모니터 버튼을 이용한 기능 설정이 가능하게 됩니다.


    >


    HDR및 WCG를 오프 상태로 바꾸고 다음 EL2870U의 HDR버튼을 누르면, 지금 차례차례 HDR과 B.I.+·기술 기능을 각각 이용할 수 있게 되옷슴니다. :D


    현장감 넘치는 4K영화의 감동, 벤 큐 모니터와 함께 겪어 보세요.벵큐의 4K HDR모니터는 본 포스팅에 이용된 EL2870U와 EW277HDR/EW3270U/EX3203R/EX350하나 R/SW320/SW27한가지 있습니다. :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