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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드소마 해석]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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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은 영화 미드소마의 스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영화 '유전'에서 독특한 공포 장르를 선보인 알리 에스터 감독이 신작 '미드소마'를 선보였다. 알리에스터 감독 특유의 약에 빠진 듯 분주한 연출과 가장 친밀하고 안정되어야 할 소가족이 공포, 위기를 제공하는 스토리가 참 인상적입니다. 전작 유전과 연결된 이야기 같다는 평가가 꽤 많지만 전편을 보지 않아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앨리 에스터가 어떤 특색을 갖고 있는지를 한눈에 보여주는 작품이기도 하고 누구보다 해석에 정말 친절한 영화여서 잘 봤다는 생각이 든다. 미드소마를 어떤 관점에서 해석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하겠지만 지속적으로 언급되는 환생과 순환, 그리고 집단의식과 희생의 관점에 집중합니다. 사이비 종교라는 평가가 많은데 이를 배제하는 이유는 종교의 유무를 따지기 위해 본인의 이런 형태를 유지하는 공통체집단(애미쉬공동체본인 모르몬교 같은)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점에 초점을 맞춘다. 역시 홀이 공동체가 보여주는 종교행위가 원시 역시 고대 종교와 비슷하고 마약성 허브에 취해 극도의 쾌락, 환각을 보는 행위 또한 고대 종교제례에서 그저 볼 수 있었던 것이므로 이를 단순히 마약에 취해 살인을 하나로 만드는 사이비 종교로 보는 것이 아니라 태고적 인간 공동체 또한 원시적 집단이라는 관점에서 보는 것이 적절하다고 본다.인간은 자연에서 시작해 다시 자연으로 돌아갑니다.아니라 재생하는, 작물과 인간을 동화하는 관점입니다. 집단의식과 소수의 희생은 하지만 반적인 단체 집단에서는 종종 자신을 타시하는 현상이 본인, 폐쇄적이고 유기적인 집단에서는 이것이 더 강화된다. 소수의 희생을 숭고함으로 떠받들어 신성시함으로써 결국 소수에 의해 희생의 벼랑에 밀어 넣는다. 그래서 이 글은 토속신앙적 요소와 집단 광기를 중심으로 영화를 분석한다. 상징과 복선이 상당한 영화이기 때문에 긴 문장이 되지만 일일이 분석하면서 즐겁게 써보려고 한다. 분석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아쉬운 점을 말하면 의미가 전혀 전달되지 않는 번역이 존재했다. 수태시키다(impregnate)을 만날 여자로 번역한 것으로 봄의 왕(May queen)을 5월의 왕으로 번역한 것 이프니다니다. impregnate의 경우 정서적인 문제 본인의 심의에 의한 것이지만 실현성은 매우 높다. 하지만 등장인물의 미래를 예지하는 부분이었기 때문에 완곡하게 번역한 것은 정말 잘못된 일입니다. 역시 서양 문화에서 5월은 new의 인생 시작을 의미한다. 그리고 영화의 시기적 6월 중순 하지 축제에서 풍요를 빌 왕을 뽑는 것인데 5월의 왕이라는 번역은 잘못된 이프니다니다. 정말 계절 의미를 가지면 5월 왕이 아니라 6월 왕이 하면 맞다. 대니가 봄의 왕이 된 것은 대니의 삶이 다시 태어났다는 것, 공동체의 풍요를 축복하는 의식이라는 상징적 의미를 갖지만 번역의 문제로 이런 것들이 와 닿지 않게 됐다.​ 0. 포인트 상징: 노란 색, 태양광, 숫자 3, 같은 귀추에 직면한 대니와 마야 노란 색과 숫자 3은 미드 소마로 주례 크소리울 상징하며 태양 빛은 탄생을 의미한다.황색:황색의 가스관, 테리가 입은 노란 색 셔츠, 사진 속의 노란 옷을 입은 인물(대니 본인 테리 중 하봉잉), 대니의 액자 위에 게재된 노란 색 화관, 모브님의 노란 색 이불과 노란 베개, 헬더 싱글 라드가 적힌 노란 현수막, 마을에 가고 피어 있는 노란 꽃, 태양을 형상화한 노란 정문, 노란 성전, 노란 케이크와 노란 초, 노란 꽃으로 만든 차, 노란 화관을 쓴 대니, 노란 성경, 대니의 악몽에 본인는 노란 이불(대니 제외)의 숫자 3:3번의 전화 벨, 3회 메하나, 3명의 죽을 소리(대니 소가족), 3번의 비명(코니)삼각형 성전, 6시간 동안 기절한 대니, 3차례 망치를 5명 중 3명을 바친 펠레 자신을 포함하고 3명 중 3명을 바친 인구 마루, 6월 중순 6명의 외지인9개의 축제, 90년 만의 의식, 9명의 희생, 약 30명으로 추정되는 봄의 왕'3년 6개월'에 만났다고 주장하는 크리스티안 태양광:절벽에서 죽은 두 노인을 비추는 태양의 빛과 춤추는 대니를 비추는 태양의 빛과 성교를 하러 하나 어선 마야를 비추는 태양의 빛과 울면서 튀어 본 인가는 대니를 비추는 태양의 빛 대니와 마야:대니는 동생에 의해서 모브님(두)의 주례 크소리울 경험하고 마야는 장로(두)의 주례 크소리울 경험하고 햇빛이 대니를 비춘 뒤, 대니는 봄의 왕에 오르며 햇빛이 마야를 비춘 뒤 마야는 교미를 하고 대니는 왕이 되고, 마야는 수태한 여성의 복장을 하고 있다. ​ 1. 줄거리나 방법 ​ 1-1플롯의 구조, 소마의 줄거리는[액자식 구성을 통한 플롯 제공->공간적 배경과 계절(시간)설명->주인공의 과거와 귀추에 대한 지식 제공,->본론의 시작->주인공이 갈등 제시->환상적 세계로 이동( 죽을 소리)->픽션과 현실의 경계가 무속 신 짐(공간과 시간 개념의 파괴)->, 픽션과 홍 연화의 나체인 주인공(복귀)]구조를 갖는다. ​ 1-2액자 소가족성, 미드 소마는 그림을 통한 액자식 구성을 채택하고 있다. 그림을 통해 문제를 미리 제시하고 그것이 잊혀질 때즘의 인물이 등장하며 하본인의 전설인 것처럼 설명한다. 한 장면에서 중세시대 성경에서 자신이 볼 수 있는 해괴한 그림을 보여주는데, 이 장면을 보면 플롯을 압축한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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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두운 밤 죽음을 상징하는 해골 아래 가스로 숨진 어머니와 자살한 여동생 대니먼이 죽음의 고리로 추앙받았다. 2)가족의 사후, 슬픔에 빠진 대니와 적극적으로 위로 받지 않는 크리스천. 이 두 사람을 바라보며 그림을 그리며 관찰하는 펠레. 3)펠레가 피리를 불며 연예인과 학자, 기사와 공주를 이끌고 가는 장면 4)천국(공동체)에 입성하는 이들 5)태양 아래에서 축제를 즐기며 하쟈싱되는 공동체. 다음의 문이 열리게 그림이 반으로 쪼개져인 엘 시작되는데, 쪼개지는 위치가 바로 3번째 그림이다. 숲에 들어가는 것을 기점으로 5명의 인물들은 기존의 세계에서 죽음을 맞이한 것을 의미합니다. 음악처럼 눈 덮인 지상, 소자 신무, 산, 언 강과 호수가 보이고 다시 자신 춤, 숲, 어두운 숲의 길을 비추어 동시간대에 있는 주인공 대니로 바뀐다. 이 장면은 눈에 가려 드러내지 않았던 비밀공동체공동체가 드러났다죽음과 재생을 뜻하는 강새롭게 자기 춤의 등장숲(공동체)과 하자 자신무공동체의 말 속에 들어간다로 해석할 수 있다. 절규하는 대니와 크리스티안이 점점 화면 밖으로 자신감을 갖고 창밖으로 내리는 눈을 비추며 제목을 보여준다. 이 장면은 프롤로그, 동화로 말하면 "옛날 먼 나의 라에공주와 왕자님이..."라고 배경을 설명하는 역할을 합니다. 지금까지의 장면은 오래된 동화책이 고문서를 꺼내 한 장씩 넘기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 본론에도 앞으로 하나가 될 사건을 그림으로 보여주고 그 그림에 해당하는 인물이 등장합니다. 이것은 그림을 통해 그 사람의 운명이 판정되었음을 확신한다. 어린 왕과 곰의 그림은 "봄의 왕"이 된 대니와 제물이 된 크리스티 앤을, 두 남자의 상 사이에서 느끼는 "봄의 왕"벽화 아래에서 잠자던 대니는 거짓 없이에서 왕이 되고 제물을 판정하고 성교의 그림 아래에서 잠자던 크리스티안은 종마로 이용된다. 역시 불타는 곰의 그림을 보던 크리스티안은 제물이 되어 곰의 껍질 속에서 탄다.​ 하나-3메터 픽션 메타 픽션은 캐릭터가 아니면 나쁘지 않고 이 존재하는 장소가 픽션을 인지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언급하고 관람자를 혼동에 떨어뜨린 것에서 픽션과 현실의 경계를 무그데하리와 허구이면서도 현실이 되다. 쉽게 이야기를 하려고 하자 관중은 말이 허구임을 인지한 상태에서 누가 봐도 가짜"마루"다. 캐릭터 역시 나쁘지는 않음은 만들어진 존재이며 나쁘지는 않아로 등장하는 말도 현실이 아님을 인지하고 있다. 그래서 말에 젖을 때쯤에는 캐릭터가 스스로 이거 픽션인 거 알지? 하고 상기시킨다. 거기서 괴리감이 찾아오고 그 영향을 받아 현실까지 뒤엉키는 것이다. 미드소마는 메타픽션의 몸짓, 애매한 경계를 흔들어 관객을 혼란스럽게 한다. 한 집단의 생활을 연극처럼 보이게 함으로써 동화와 극의 깊숙한 가운데서 관람자를 뒤죽박죽으로 만든다. 이처럼 플롯 안에 메타픽션을 활용한 요소(축제=연극)가 존재함으로써 경계가 없고 현실에 영향을 받는 주인공을 보면서 관객도 현실과 픽션의 괴리감이 생기고 애매함 속에 빠지는 구조다. 작정의 설계자(화자)인 펠레는 대니와 친구를 공동체로 초대해 나쁘지 않은 자들의 의식을 연극이라는 식으로 표현하고 미드소마의 캐릭터들에게 메타픽션을 시도합니다. 이들 캐릭터에게 미드소마 세계관 자체는 현실이지만 공동체의 축제는 펠레에 의해 메타픽션이 되는 것이며 대니는 픽션과 현실의 경계가 무뎌지고 픽션과 현실이 나중에 바뀌는 것을 선택합니다. 역시 영화 내 메타픽션적 요소인 연극(축제)은 미완성의 작품이다. 잊지 않으면 축제는 9개이다. 극중극을 주도하던 그가 펠레에서 대니로 넘어온다. 대니에게 있어 이 공동체들은 더 이상 펠레의 픽션이 아닌 현실이 되어, 나쁘지 않게 말을 주도하는 화자로 설정된다. 판정적으로 단애 장면에서 금발 소년이 관객을 향해 뒤를 돌아보며 미소짓는다. 이 작품이 메타픽션을 시도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4운명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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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소마는 운명론을 채택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하나로 설명한 액자식 구조와 메타픽션을 사용하고, 다시 각 등장인물이 처음으로 등장하며, 그 언행과 그림을 통해 운명을 암시한다. 1장면의 그림, 영화 중간 중간, 자신의 타자 신 그림과 벽화가 영화 전체의 스토리, 각 캐릭터의 운명과 연결되어 있고 실제로 그렇게 이어진다.1)대니:대니와 가족은 가스관으로 연결되어 있어 해골이 대니의 배꼽에 연결된 가스관을 끊는다. 이는 가족과의 단절이 곧 new 탄생을 의미한다. 영화도 대니 혼자 가족과 따로 사는 것으로 시작해 유연히 살아남는다. 가족의 대나무 소리대니는 탄생 하나를 맞아 공동체에 들어섰고 이는 공동체 하나원으로서의 재탄생을 의미한다. 역시 대니는 심각한 약물 의존 증세를 보이지만 공동체 생활을 할 때는 뮤어를 거부하고 조쉬에게 수면제를 받아 이에 의존한다. 이후 초반 거부하던 모습과는 반대로 마약성 음료를 쉽게 삼키고 심취하는 모습을 보인다.2)크리스티안:크리스티안은 여자 친구인 대니와 전화하며 그의 요청에 수동적으로 따른다. 한편 단짝친구들과 술집에서 여종업원과 묘한 기류에 자신을 갖고, 절친한 친구에게 여자 섹스 등의 권유를 끊임없이 받아 펠레로부터 네가 스웨덴에서 수태시킬 여자(자막으로는 만날 여자라고 자신해 왔으니 실제로는 impregnate라는 표현을 쓴다)를 소견하라고 한다. 이후 크리스티앙은 술집에 있던 것과 비슷한 정세를 겪으며 펠레의 예언대로 종마로 이용된다. 그래서 대니에 따라 운명이 결정된다.3)마크:마크는 남자 무리에서 조연을 하고 대사의 대부분이 여자, 섹스 이에볼소, 마약을 즐기는 인물이었다. 전화상에서 아내의 소리까지 등장했을 때 마크와 크리스티안이 함께 마약을 하고 있으며 공동체에서도 마약을 보면서 환호하고 계속 섭취하고 흡연하는 모습을 보인다. 공동체에 들어선 마크는 감초 역할을 잃고 중요한 순간마다 자리를 비워 자신을 놓치는 상황이 벌어진다. 마약도 환호하는 모습과는 달리 가장 불안정한 모습을 보인다. 이 장면에서 사용된 마약이 이야기된 대마초로 추정되는데, 대마초 작용이 근육이완을 비롯한 소견을 진정시키는 역할을 하지만 마크는 이와 반대로 환각에 시달려 흥분하며 혼잣말을 한다. 앞으로 공동체에 혼합된 뒤 사이먼이 호르가 주민들에게 공동체 아이들은 뭐하고 노느냐는 질문을 던지며 광대혁의 칭구기라는 답을 듣는다. 결국 그 예언은 마크에게 적중한다. 무슨 말인지 하나도 설명하지 않는다. 다조쉬가 살해당하는 장면에서 가죽만 남은 상태로 등장해 광대뼈 차림으로 불탄다.4)조쉬:조쉬는 크리스티안의 느낌을 학술적으로 접근하는 본인의 논문과 연구 주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로 인해 크리스티안과 대립하게 되고 사이가 나빠지기도 한다. 학술 집착은 조쉬를 대나무 소리로 이끈다. 공동체에 통과돼 한정된 정보만 연구하겠다는 서약까지 했지만 이를 어기고 죽명을 부른다. 백인에 의해 백인을 위해 고안된 인류학을 아프리칸 아메리칸 조쉬가 전공하는 것과 인류학 전공자인데도 해당 공동체에 대한 존중이 없다는 것이 아이러니다.5)펠레:펠레는 주변 인물을 공동체로 불러들였고, 본인도 회귀하는 인물이었다. 공동체에 외부인을 끌어들인 것은 펠레뿐 아니라 잉그마르도 있는데, 잉그마르는 대나무 소리를 지원하지만 펠레가 대나무 소리를 지원하지 않고 계속 사는 이유는 그와 관계(키스)를 맺은 대니는 공동체 하나원이 됐지만, 잉그마르가 관계(데이트)를 맺은 코니는 공동체를 거부하고 뛰쳐나가는 바람에 그도 지원해 외부인과의 접촉을 대나무 소리로 씻어내려 했다. 잉마르는 아래 항목 2에서 이름과 관련해서 더 설명한다.​ 하나-5의 그림에 대한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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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겨울, 어두운 밤 영화의 시작이며, 사건이 1어 쟈싱게 된 계기를 자기 손으로 한다. 대나무 소리를 상징하는 해골이 땅을 향해 눈을 내뱉고 대니의 가족은 가스관으로 연결되어 있다. 대지에는 가지가 마른 자신의 무와 잡초 등이 겨우 있다. 이 장면은 동 1의미의 두가지 관점이 존재합니다. 첫 번째는 자연적 관점에서 다시 태어나는 봄을 기다리며 겨울 속에서 태동하는 종. 두 번째는 인간적 관점에서 양수 속에서 수정란 상태로 태동하는 인간의 모습이다.  대니와 가족은 가스관에 연결되어 있는데 이 가스관이 탯줄을 연상시킨다. 엄마의 성기에서 자신의 온 가스관이 아버지의 목과 어머니의 배를 가린 뒤 대니와 테리의 배꼽으로 연결된다. 사신을 연상시키는 해골은 대니의 배에 연결된 가스관을 끊는데, 이 장면이 막 태어난 아이의 탯줄을 끊는 것과 이 1시 된다. 결국 대니의 부모와 여성의 동상은 죽지만 대니는 공동체에서 다시 태어난다. 해골 옆으로 하강하는 두 마리의 까마귀, 그러다 대니가 까마귀처럼 뒤집힌 채 하늘에 떠 있다. 호르가에 입성하는 장면에 등장하는 천사(자살 의식을 치르는 두 사람)와 흡사한 모습인데, 이 사건을 통해 대니가 공동체에 입성하게 됐다. 호르가에서는 둘이 죽고 마야가 어울리는 것을 허락받는다. 즉 마야와 대니는 운명 공동체임을 그림을 통해 보여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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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여름의 직전의 봄 아침 직전 아침 본 스토리의 하나의 부분이며, 대니와 크리스티안의 관계를 설명하고 주는 장면이었다 부지에는 조용히 잠든 씨앗이 싹트고 어린 초목이 뿌리를 내립니다. 그들이 있는 공간은 도시이본인, 정작 그들은 담을 쌓고 그 안에서 고독을 경험한다. 대니는 대가족이 죽은 후 감정적인 죽음을 맞이합니다. 신경안정제에 기대 누군가에게 기대려 하지만 크리스티안은 적극적으로 공감하지 못하고 예의상 위로만 건넨다. 그림 속의 크리스티안도 한 손으로 대니를 위로하고 다른 한 손은 뒷짐 지고 있다. 대니는 크리스티안을 믿기 때문에 기꺼이 그에게 등을 보인 본인의 행동(진심)을 인지하지 못합니다. 펠레는 자연스럽고 사람을 뜻하는 본인방에 앉아 그들을 지켜보며 그림(시봉인리오계획)을 그리며 관찰합니다. 대니의 모부가 홀가에 의해 살해된 것이 아니라 대니의 운명은 자결되고, 이 과정에서 펠레가 대니의 정세(대가족의 죽음)를 이용해 계획에 합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펠레의 옆 3마리 새는 펠레가 걸어야 한다 3개의 제물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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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여름이 시작되면서 낮부터 저녁에, 펠레에 의해서 모든 것이 설계되었다는 것을 드러내는 장면이었다 펠레로 보이는 인물이 피리를 불어, 광대나 학자, 기사나 공주를 인솔해 간다. 이들이 걷는 길에는 태양 또는 길을 표시하는 노란 꽃이 피어 있어 밝은 낮인데도 숲속을 걷는 사람들에게는 밤 같은 느낌을 준다. 꽃은 여름과 청년을 상징하며, 자신무도 봄에 비해 활짝 핀 모습을 보여 여름이 시작된 소음을 나타내고 있다." 겟아웃의 글귀에서 말한 것처럼 숲은 초기의 미국 문학으로 대나무 소음, 미지의 세계를 의미합니다. 기독교를 중심으로 공동체 생활을 하던 미국인에게 공동체에서 친국어 자신의 숲으로 향하는 것은 추방이며, 대나무 소음을 내용으로 합니다. 그들이 숲을 통해서 들어간 곳은 원시 북유럽 국가 공동체인 공동체 1원으로 받아들여진 대니를 제외한 세 미국 인은 죽 소음을 맞이합니다. 숲으로 들어가는 장면에서 피리 소음이 들리고 이들이 완전히 공동체에 들어갔을 때 피리 소음이 끝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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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midsommar)의 시작과 공동체(천국)에 입성 이 장면을 기점으로 시간과 공간 개념이 붕괴된다. 천국을 연상시키는 그림과 시간을 추정하는 요소(해, 달, 별)가 일절 존재하지 않는다. 유일하게 그들이 허락하는 구조물이 태양을 형상화한 것인데 사람이 죽으면 낮에도 늘 그랬듯이(천국)으로 이동합니다라는 소견을 생각하면 태양은 천국으로 향하는 이정표이자 문이 되는 것이다. 그들은 기존의 공동체(미국)에서 친국어 본인의 미지의 숲(죽 sound)을 통해 천국(홀가)으로 들어갔기 때문에 다시는 미국으로 돌아갈 수 없는 sound)을 보여준다. 그들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은 공동체라는 낙원에 흡수돼 본인, 기존 공동체(미국)와 새로운 공동체(홀가) 모두 죽은 채 지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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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태양 아래에서 축제를 즐기며 아래 나쁘지 않도록 하는 공동체.8명의 춤추는 여자, 식탁에 앉은 8명의 사람들, 5명의 해골들. 5명의 해골은 희생양으로 바쳐진 외지인이다. 대니는 이들의 복장을 하고 축제에 참가해 스웨덴어를 쏟아낸다. 축제를 기점으로 하는 완벽한 공동체인이 된다.​ 하나-6, 공간과 시간 공간:북유럽 믹크인에게 있어 유럽은 나쁘지 않아 프지앙 아들의 조상이자 오랜 역사를 가진 선망의 대상이다. 특별히 스칸디 나쁘지 않고 비어반도와 독일은 유럽인종(게르만족)의 희망으로 꼽히는 곳인데, 그런 스웨덴을 극의 배경으로 선택한 것은 미쿡적 오리엔갈리즘을 보여주는 장소이자 그동안 서구문화에서 문명적, 우월적으로 여겨지던 유럽인종을 야만적, 비문명적 삶으로 바꾼 것이다.시간:붕괴된 시간과 계절의 미드소마에서는 계절이 중요한 의미를 갖고 인물에게 역할을 부여해 자결하는 요소가 된다. 사람의 인생을 계절에 나쁘지 않게 누어 역할을 주고 그에 따른 삶을 살아가지만, 반대로 영화의 줄거리는 계절과 시간이 엉망이 돼 다소 뒤섞인 채 흐른다. 겨울 다음 여름 직전, 또는 초여름이 찾아오고 밤부터 시작해 한낮이 등장한다. 겨울과 밤은 같은 상징적 의미를 갖는다. 대나무 소음을 뜻하며 환생을 위해 씨앗으로 돌아오는 시 앞이다. 여름과 낮은 초목이 가장 화려하게 피어 활동적으로 움직이는 시 앞이다. 미드소마에는 봄과 가을이 없다. 준비와 수확이 없어 소음을 나쁘지 않게 해서 발생한다. 마찬가지로 대니는 공동체 문화를 이해할 기회가 나쁘지 않고 준비 과정 없이 마약을 먹고 봄의 왕이 돼 혼동에 빠진다.​ ​ 2. 캐릭터 ​ 2하나 캐릭터의 이름 잉마르:잉마르(Ingmar)는 스웨덴의 이름인 Ingemar의 변형이다, Ingemar는 다시 고대 노르만식 이름인 ingimárr을 어원에 갖는다. Ingimár는 원시 게르만어에서 쓰이던 이름의 Ingwaz에서 Ing을 따와 고대 노르만어로 "유명한"이라는 뜻의 mær를 합성한 것이다.(출처: Behind thename) Ingwaz는 고대 게르만 종족 중 서게일만의 Ingaevones족의 조이며 게르만 신화에서 구풍요의 신으로 여겨지는 초기의 신으로, Ingimár다과음에 붙여진 유명한(mærr)이란 단어와는 달리 초기 신이기 때문에 후기의 신보다 유명하고 플레일이 빠른 버전 정도로 생각된다. 잉마르가 지원하고 죽은 이유는 총 3개이다. 나쁘지 않았고 나쁘지도 않게 데려온 인물들이 공동체에 합류할 수 없었다. 2)이름의 소원이 풍요의 신에서 따온 것이어서 고대 농경 사회에서 사용된 비료'재'에 와서 풍요의 일부가 되어야 할 것이다. 3)펠레는 4명을 데리고 3명을 바쳤으나 프지 않고 잉마르는 두 사람을 데리고 왔기 때문에 지원하고 나쁘지 않프지 없까지 총 3명을 바치다. 페레:펠레(Pelle)는 Per의 변형으로, Per는 피터(Piter)의 스웨덴식 이름이다.(출처: Behind the name) 피터는 베드로의 영어식 이름이다. 재미있는 것은 제물 중 하나로 부자연이라는 사이먼이 있는데 그 어원이 시몬이다. 시몬은 베드로의 본명이다. 시몬이라는 인물은 예수에서 페트로(바위)라는 이름을 띠고 하나 2사도 중 아래 나쁘지 않게 되고 있다. 사이먼은 제물로 바치고 펠레는 월계관을 연상하는 화관을 쓴 채 공동체의 영웅으로 추앙받고 있다. 마야: 마야(Maja)의 어원은 그리스어 Maia가 희망이며, Maia의 의미는 좋은 어머니, 양모를 뜻할 것이다.(출처: Behind the name) 장로 두 명이 죽고 마야가 교미하는 것을 생각하면, 마야는 그 이름에 의해 공동체의 자궁 역할을 부여받은 것이다. 대니: 대니(Dani)는 다니엘(Daniel)의 프랑스식 여성 형명인 다니엘(Danielle)의 약자로(출처: Behind the name), 다니엘은 구약성경의 마지막 예언자이다. 바빌론으로 끌려갔던 다니엘은 사자 굴에 던지고 나쁘지 않 사는 나머지 그의 3명의 친구가 화형에 처해지지만, 불타지 않고 살아나다. 대니는 또 친구들이 반 강제적으로 호르가 데리고 가고 심각한 우울증과 각종 사고가 발생되지만 결국 사는 나머지, 예지몽(친구 3명이 자동차를 타고 도망 쳐, 꿈)을 보자. 다른 점이 아니며 나쁘지 않는 3명의 친구를 화형에 처하는 인물이 대니로 성경 다니엘과 달리 대니의 친구는 수의 소음을 맞을 것. 크리스티안:크리스티안(Christian)은 기독교도를 의미하는 크리스천과 마찬가지로 예수(구세주)에 따른다는 뜻이다. 예수는 수태공지를 받은 마리아에게서 태어난 인물이지만 예수를 따른다는 이름의 크리스티안이 어머니라는 이름의 마야를 임신시킨다는 점을 소고한다면 재미있는 점이다. 코니: 코니(Connie)는 콘스탄스의 애칭이고 콘스탄스는 콘스탄체의 변형, 콘스탄체는 콘스탄티누스의 여성형이다. 콘스탄티누스는 억압된 기독교를 아내 소음으로 용인한 로마 황제로 다음 기독교는 로마의 국교가 된다. 코니의 인종이 인도계 영국인이라는 점과 유일한 "여성 상"을 떠올리면 영화가 기독교가 가진 서구 옷 수입적인 태도를 비판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 2-두 씨앗적 특수성, 코니와 사이먼:코니는 이미 언급했듯이 인도계 영국인이고, 억양 또 인도계 악센트가 조금 남아 있다. 사이먼은 코카시안계 인종이 나쁘지 않고 검정에 가까운 갈색 머리, 심한 곱슬머리로 보아 게르만계보다는 라틴계가 섞인 혼혈로 보인다. 그래서 사이먼은 종마에 선정되지 않고 제물로 바친다. 조쉬와 마크: 조쉬는 아프리칸 아메리칸에서 흑인이다. 마크는 배우도 영국인이지만 겉모습만 놓고 보면 (...) 전형적인 런던계 외모다. 중요한 것은 둘 다 짙은 머리색을 가지고 있다. 대니와 크리스티안: 대니와 크리스티안은 이미 언급된 인물과 달리 금발이며, 눈빛 또한 각각 초록안, 벽안이다. 크리스티앙은 전형적인 게르만족 외모로 알려진 쿠퍼색 금발과 파란 눈을 하고 있고 대니는 흰 금발에 가까운 금발에 초록색과 회색이 섞인 신기한 눈동자를 가졌다. 이 두 사람이 각각 종마와 공동체의 왕으로 선정된 것은 인물 가운데 가장 게르만족의 특성이 강하기 때문이다. 그래도 이 둘의 운명이 변한 것은 대니는 생일날 홀가공동체에 들게 됐고, 수어 두 장로 중 한명의 진출이 대니에게 이어졌기 때문에 대니는 공동체의 일원이 된 것이다. 그러나 크리스티안은 처음부터 종마로서 이용된다(impregnate) 죽은 장로들의 영혼이 대니와 마야에게 전해지면서 크리스티안은 수태시키는 인물이며 수태되는 인물이 아니어서 더 이상 공동체에서 필요하지 않다. ​ 2-3캐릭터의 전공과 에키로니 대니를 제외한 조시, 마크, 크리스티안, 펠레는 인류학을 전공하는 대학원생이다. 펠레는 아니며 공동체 출신이기에 인류학을 전공하는 것이 정당화되지만 나쁘지 않은 나머지 3명은 인류학을 전공했음에도 나쁘지 않고 그들이 조사하는 대상에 대한 어떤 존중 의식도 없이, 라뽀(공감)형성도 이뤄지지 않는다. 조쉬는 사진(인적 증거)을 고수하고 결국 성경( 노란 색=대나무 소음)으로 숨지고 마크는 오렌지 주스( 노란 색=대나무 소음)을 마시고 소변을 하지만 그것에 앙심을 품은 주민에 의해서 죽일 것이다. 크리스티앙은 주민들에게 근친교배에 대한 질문을 하는데, 아이러니하게도 교배에 이용된 다음 사이먼의 눈에 띈 꽃(노란색=죽소음)을 본 다음죽소음이 자결한다. 대니는 심리학을 전공했지만 조울증을 앓는 동생으로 인해 대가족이 죽고, 나쁘지 않으며, 또 심각한 우울증과 심리적 고통을 겪는다. 대니가 배운 심리학이 아무 소용이 없었다.​ ​ 3. 전통 ​ 3하나 근친 교배와 토속 신앙 허 루카의 종교는 전통, 토속적 요소를 계속 이어 오고, 근친 교배의 이야기로 새로운 예언이 쓰이고 있다. 호르가 주민들은 이를 흐리지 않은 신성함으로 추앙할 것이다. 근친과 토속은 같은 의미를 갖는다. 근친교배는 공동체, 즉 대가족 간 교배를 거듭함으로써 외부 유입을 거부할 것이다. 토속신앙도 외부의 것이 아니라 내부의 요소를 계속 보존하고, 내부에 의한 발전을 거듭한다. 그래서 호가의 종교인 토속 신앙은 외부에서 유입 없이 호가 내부만으로 이루어진 존재, 즉 근친 교배에 의해서 유지될 수밖에 없다. ​ 3-2종교 홀 가의 종교는 북유럽의 전통에 따른 자연과 물아일체든지, 토속 신앙적 요소가 강하다. 이들은 희생물이 되는 시체에 꽃, 과일, 짚, 나쁘지 않은 무 등 자연물로 배를 채우고 인간과 자연의 합체를 이룬다. 유일하게 자연적 요소가 아닌 것은 크리스티안으로 동물적 요소인 곰 껍질 속에 그를 채워 넣는다. 즉, 다른 제물:인간 가죽 속의 자연물 / 크리스티안: 동물 가죽 속의 인간이라는 대비 요소를 가진다. 크리스티안은 유일하게 사제에게 종교의식을 받은 다음의 제물로 바쳐진다. 대니의 경우 유일하게 홀이 동네 마약을 마시며 자연과 맞물린다. 대니가 죽지 않고 동네에 받아들여진 것은 타인에 의한 수아일체가 아니라 스스로 자연과 하나 나쁘지 않다는 경험을 했기에 가능한 것이다. 다음 대니는 봄의 왕이 되어 자연물(꽃)에 다소 덮인 채 꽃과 물이 하나가 된다. 재미있는 것은, 대니와 친구가 마약에 취할 때 괜찮은 무 근처에 앉아 있는 인물이 대니와 조쉬인 것이다. 조쉬는 화단 또는 밭에서 추 이루는 곳에 패어 육체적인 자아 일체가 된다, 대니는 마약에서 정신적인 자아 일체가 된다. ​ 3-3 하얀 영화에서 흰색은 홀이 주민을 상징하는 동시에 북유럽 인종을 상징하는 것이다. 유럽에서 흰색은 좋은 것, 올바른 것이라는 상징적 의미를 지니며, 반대로 검은색은 부정한 것, 전염병의 의미를 지닌다. 마을에 들어온 외지인 6명(코니, 사이먼, 대니, 크리스티안, 조쉬, 마크)는 전체의 짙은 색 옷을 입었고 절벽의 장면에서 마을 주민들과 대비된다. 다음의 대니는 하얀 앞치마를 거치고 하얀 축제 의상을 입는데 이 과정을 통해서 서서히 공동체에 흡수되면서 그들의 대가족으로 받아들인다. 대니만 6명 중 유일하게 공동체의 의상을 갖춘 인물이다. 대니가 봄의 왕이 되어 주민부터 대가족으로 받아들이는 장면에서 검은 옷을 입은 크리스티안이 단독의 무리에서 유리한다. ​ 3-4순환의 호르가 종교는 순환과 자연을 중시하는 것이다. 누군가의 대나무 소음이 있어야 새로운 삶이 있다고 주장하며 대나무 소음과 탄생을 조절하며 공동체를 운영해 나간다. 대니와 친구들이 헬싱그라드에 입성할 때 앵글이 다소 흐려지지만 헬싱그라드가 적힌 노란색 현수막을 통과해 텅 빈 하항시를 비추고 다시 원래 앵글로 돌아간다. 이는 인물이 기존 공동체인 미쿡과의 단절, 즉 기존 공동체에서의 저소음을 의미하며 돌아갈 수 없는 소음을 의미할 것이다. 대니는 생일을 앞두고 마을로 들어가고 마야는 교미를 앞두고 축제에 참가한다. 두 사람은 서로 다른 귀취지만 결국 공동체 때문에 새로운 영혼을 잡고 이 전달되는 희생된다. 축제 전 대나무 소음을 앞둔 할머니가 동네 여자와 아기들과 함께 춤을 추며 할머니의 다소 소리로 마야가 음악을 부른다. 이는 할머니의 영혼을 마야가 수태하는 아기에게 물려주는 것을 의미한다. 홀거 축제는 낭떠러지 의식에서 시작된다. 72세가 된 두 장로가 죽소음 직전에 룬 문자가 새겨진 바위에 나쁘지 않프지앙 아들의 피를 묻힌다. 이 장면에서 햇살이 두 사람과 바위를 비추다. 이 행위는 비석에 조상의 흔적을 남기는 것이며, 그들에게 비치는 햇빛은 새로운 탄생을 의미할 것이다. 그들의 영혼이 곧 타인에게로 옮겨지는 것을 나쁘지 않게 타오른다. 다음 장면에서 할머니와 대니가 오랫동안 눈을 마주침으로써 대니가 접시가 된 소음을 상징할 것이다. 그들을 비추던 햇빛은 대니와 마야로 옮겨간다. 대니는 봄의 왕을 뽑는 축제에서 광란에 빠져 춤을 추는데, 이 장면에서 햇살이 계속 대니를 비추며 대니의 정신(인식)이 무너진다. 그 다소 음의 왕이 된 대니를 기리는 식사 자리에서 마야가 일어나 예쁘지 않아 크리스티안을 데려가는데, 이 장면에서 마야의 얼굴에 햇빛이 비친다. 다음 마야는 교미하면서 "아기가 느껴져요!"라는 대사를 내뱉는다. 이후 제물을 바치는 장면에서 마야는 붉은 립스틱을 바르고 붉은 자수가 박힌 옷을 입는데, 이는 수태된 여인 즉 성공적으로 죽은 장로의 영혼을 이어받은 소음을 뜻할 것이다. 그동안 대니는 동네 여인과 풍요의식을 떠나 마차에 올랐다대니는 약간 그늘을 돌아본다. 이 장면은 여전히 과거에 사로잡혔음을 의미한다. 의식장에 도착하면 한 동네 여인이 땅에 구멍을 파고 그 안에 씨앗, 고기, 달걀을 넣고 흙으로 덮는다. 이것은 자궁을 의미하는 땅에 생명을 의미하는 씨앗과 알을 넣어 희생과 제물을 의미하는 고기를 바치고 초목을 위해 동물을 희생하는 농경사회의 종교적 특성과 홀거 공동체가 펼치는 풍요제 및 종족 유지의 특성을 의미한다. 풍성한 의식을 마친 대니는 이상하게도 왕관을 친구와 건물에 들어가 교미 현장을 보지만, 충격을 받은 채 뛰쳐나가는 대니에 대해 태양이 빛을 비춘다. 다음에 대니는 구토를 할 것이다. 대니에게 생물학적 대가족과 크리스티안은 과거를 의미한다. 생물학적 대가족은 동생의 자살로 죽음의 소음을 맞이하며(생물학적 단절), 남자친구 크리스티안은 다른 여자와 성관계를 맺고 대니와 신뢰관계가 끊긴다(정신적 단절). 대니는 이 장면을 보고 구토를 하지만 구토는 그동안 갖고 있던 미련을 버리는 것으로 과거와 단절하고 완전히 공동체에 귀속된 소음을 뜻할 것이다. 이후 대니는 공동체의 왕이 되어 제물을 고를 것이다. 할머니의 영혼은 이미 언급했듯이 마야의 애기에 계승되고, 할아버지의 영혼은 대니에게 계승된다. 이같이 주장하는 이유는 하나)씨의 경우 이미 마야에게 전승되는 의식을 받은 상태다 한번의 시도에서 죽어 2)씨는 두번에 걸친 시도 끝에 죽게 되고, 대니의 꿈에 다시 나쁘지 않다. 마야는 3단계 프로세스(룬 문자-사랑 주술-안내)을 한번 시험하고 영혼을 인도(수태)을 받고, 대니는 봄의 왕이 된 후에도 과거를 떨치지 못하다 구토 끝에 완전히 공동체의 일원이 된다.​ ​ 4. 상징 ​ 4하나 예지몽 대니는 한 밤 중에 친구 셋이 나쁘지 않프지 없는 아울 버리고 달아나는 꿈을 꾼다. 3명은 자동차에서 어둠으로 사라졌고, 대니의 입에서는 검은 연기가 치솟다. 이 장면은 2가지 방향으로 해석된다. 하나)심리적 요소로, 대니가 갖는 불안감, 친구와 신뢰가 붕괴한 소리를 의미하며 2)신비적 요소에서 꿈에 나쁘지 않게 된 세 인물이 죽게 됨을 의미하며 대니가 그들을 화형에 처할 것( 검은 연기=불)을 의미하는 것이다. 동시에 대니는 대가족의 환상을 보게 되는데 대가족을 죽인 동생이 대니를 향해 웃고 또 몇 번 나쁘지 않게 나타난다. 이는 테리가 그랬던 것처럼 대니와 공동체(미쿡)의 일원을 죽인다는 뜻이다. 할아버지의 죽는 장면이 다소 소리로 반복되는 것은 할아버지의 영혼이 재생되고 대니로 이어진 소음을 나쁘지 않게 싣는다. ​ 4-2상징 해석할지) 노란 색(죽, 소음)가스관, 테리가 입은 티 셔츠:테리가 대가족이 죽게 된 원인도 나쁘지 않다 든다.사진 속 노란 옷을 입은 인물(대니가 나쁘지 않다, 테리 중 하나 나쁘지는 않다), 대니의 액자 위에 장식된 화관: 대니가 대가족과 단절됨을 의미한다.헬싱그라드가 적힌 현수막: 기존 공동체에서의 단절을 의미한다.마을을 향해 피어 있는 꽃, 태양을 형상화한 정문 : 등장인물이 죽고 천국으로 이동한 소음을 뜻할 것이다.케이크와 조: 대니와 크리스티앙의 관계가 '무구해진' 소음을 뜻할 것이다.노란 이불: 대니의 어머니가 죽던 날 그들의 침대에는 노란 침구가 있다. 대니가 꾼 악몽에도 대니만 흰색으로 떠오른 무늬와 비슷한 무늬가 들어간 이불이고 침구는 노란색이다.2)의 숫자 3(필연적 죽, 소음)전화 벨, 메일:대니가 죽는 소음을 막지 못한 소리를 의미하는 것이다.대가족 중 3명의 죽 소음:대니는 대가족과 단절되고 새로운 대가족 공동체)에 편집될 운명을 의미하는 것이다.5명 중 3명을 바친 펠레:3명의 필연적 죽 소음으로 펠레는 자연스럽게 죽 소음의 운명으로 칭크오 있다.나쁘지 않는 프지 없는 아울 포함 3명 중 3명을 바친 잉마르:두 사람의 희생이었다, 인구 마루는 필연적 죽 소음을 채우려고 나쁘지 않프지 없는 아울한다.'3년 6개월'간회 멋지다고 주장하는 크리스티안:대니와 크리스티안의 관계는 키위 파국에 이른 소리를 의미하는 것이다. ​ 4-3숫자 3,6,9를 찾아 오스틴 파워:오스틴 파워는 하나 997년 하나들에 상영을 시작으로 총 3편이 있고 3개 전체 94~95분의 상영 시간을 갖는다.모브님 죽 소음, 다음의 지난 시간:겨울부터 여름에 이동하는 것으로 약 6개월 정도의 시간이 흘렀네요 소리를 추정할 수 있다.비행기 좌석 3개:펠레, 조쉬, 마크/좌석이 크리스티안, 대니. 창가에 급, 두 사람만 산다 남는다.9시:대니와 친구들이 마약을 식사하고 환각을 볼 때가 밤 9시이다. 조시 죽 소음:조시가 죽은 소음을 맞을 때, 해당 공간에는 3명의 홀이 주민이 있었다.마크 죽 소음:정확하지는 않지만(시간의 붕괴로)마크가 죽는 날은 그들이 동네에 방문한 지 3일째 되던 날이었다.대니의 물아일체:대니는 총 3번의 자연과 물아 일체.를 경험한다. 쵸소움 마약 장면, 춤추기 전 장면, 왕이 되고 꽃에 다소움 덮인 장면 약 30개의 봄의 왕 사진:그뎀 이른 시간이라 정확히 세진 못했지만 프지 않고 첫번째 원천은 하나 0개이지만, 비슷비슷한 길이로 총 3줄이 있었다. 29~30장의 사진이 있다고 추정되는데, 하나)29가지 경우, 대니가 30번째 왕이 되는 인물을 의미하는 것이다. 2)30개의 경우 90을 3개에 나쁘지 않고 누구 하나~30,3개~60,6개~90단계가 있어 대니는 이 중 중간의 3개~60의 하나 개시를 끊고 인물이 된다. 나쁘지는 않은 후자에 더 의미를 둔다.1개월 반의 조사의 마음:그들의 원래 작전은 스웨덴을 시작으로 1개월 반 동안 유럽의 하지제를 조사하는 것이다. 한달 반은 약 45일이다. ​ 4-4의 숫자 8숫자 8은 미완의 의미를 갖는다. 대니가 왕이 되기 직전 자꾸 춤이 중단됐어요.시작을 반복하지만 이 과정에서 주민들이 웃으며 여덟 번 남았다는 이야기를 쏟아낸다. 또 줄거리에는 8명의 여성과 8명의 주민이 있는데 이는 영화 줄거리상 이들의 축제가 미완 상태인 것을 나쁜 없이 드러내고 있다. 그리고 상징과는 관계 없이 가능성도 있는 이 말이지만, 제단 위에 사제 한 사람을 포함하고 하나 0명의 장로가 앉아 있고, 이 중 두명의장로가 72세를 채우고 죽 소음을 부여한다. ​ 4-5의 밤과 밤낮:밤은 죽 소음을 상징하는 동시에 대니에게 고통을 주사코이 일본어의 나쁘지 않아는 때다. 대니의 집주인이 밤에 죽고 또 그 소식이 전해졌다. 대니가 여행의 사실을 알게 된 것도 밤을 넘기저녁으로 두 사람은 밤 집에 와서 말다툼하면서 관계가 더디다.낮 : 낮은 탄생을 의미하며 동시에 대니에게 새로운 정체성을 준다. 이 과정에서 대니는 끊임없이 과거(대가족, 남자친구)를 기다리지만 결국 고통을 딛고 새로운 정체성을 받아들이고 낮(미드소마) 안에 머무는 것을 택할 것이다.​ ​ 5. 뭉지에그와 추론 ​ 5-하나의 대니 대가족 죽 소음은 계략일까, 운명일까. 대가족의 대나무의 소음에 대해서, 펠레의 계략이라는 소견과 우연히 또는 대니의 운명이란 소견이 팽팽하다. 나쁘지는 않으니까 후자를 택할거야. 이유는 두 가지다. 1)플롯의 그림 중, 죽소음 부분에는 펠레가 등장하지 않고, 해골(저승사자)이 대니에 연결된 죽소음 고리를 끊는다. 두 번째 초여름 부분에 펠레가 등장해 대니의 귀취를 관찰하고 작전을 수정한다. 2)감독의 아리 에스테르는 운명론자인 영화 또 운명론적 관점을 차용하고 있는 것에 대가족 죽 소음은 운명이며 대니가 왕이 되는 것 또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그림을 통해서 운명을 보인다. ​ 5-2의 대니는 홀이 주민의 환생일까. 이는 이미 말한 것처럼, 대니가 생일을 기점으로 할아버지의 영혼을 부여 받았다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 그 이유는 대니가 홀이 주민의 환생이라면 처음 처음 마약을 했을 때 스웨덴어를 뱉는 것은 나쁘지 않고 그들과 무의식적으로 공감하는 귀취가 일어날 것이다. 그러나 대니가 스웨덴어를 내뱉고 이들과 공감하는 귀취는 대니가 홀이 주민의 옷을 입고 그들의 생활에 합류하면서 벌어지는 것이다. 즉, 대니는 생일 후 할아버지의 영혼을 받아, 홀이 주인의 생활에 녹아들어 완전히 동화되어 스웨덴어를 몰아쉬며 그들 전원이 울었으니, 전생보다는 영혼 부여가 타당하다. ​ 5-3의 대니는 왜 홀 거리를 선택했고, 왜 미소를 지었을까. 이는 다양한 관점에서 해석할 수 있지만 우선 홀 가를 택한 이유를 설명한다. 홀 가를 택한 이유는 대니가 돌아갈 수 없기 때문이다. 대니와 친구들은 숲이라는 상징적인 공간을 통해 기존 공동체인 미쿡에서 친구가 나쁘지 않아 죽는 소음으로 향하는 미지의 세계로 향했다. 그 과정에서 이들은 기존 공동체에서 대나무 소음을 맞아 천국으로 상징되는 새로운 공동체에 도달할 것이다. 따라서 이들은 기위의 죽소음을 맞은 상태이므로 새로운 공동체에 적응하지 못하고 추방되거나 친구가 될 경우 기존과 새로운 장소 전체에서 죽게 된다. 또한 대니는 대가족과 친구가 죽고 잔존하는 크리스티안과의 관계 또한 교미로 인해 파국으로 치달은 귀취다. 대니는 돌아갈 장소가 없음을 깨달은 유일한 사람이므로 이를 인정하고 받아들이고 그 결과 공동체로 합류한 것이다. 대니가 화형을 보고웃음을 띤 이유는 유일하게 4명의 인물들 중 감정을 가지고 있는 인물을 의미하고 과거와의 단절과 새로운 탄생을 완전히 받아들인 소리를 의미하는 것이다. 대니는 4명 중 눈물을 흘리고 있는 유일한 인물이다. 다음 홀은 다 같이 눈물과 감정을 쏟아내며 공감할 것이다. 또 고통 속에서 나쁘지 않은 미소는 카타르시스의 방출이다. 대니는 마지막 눈물을 흘림으로써 고통으로부터 친구를 나쁘게 하지 않고 스스로 떠났다는 소음을 보여준다.​ ​ 6. 결론 ​ 총 두 차례에 걸쳐서 영화를 관람했다. 처소음을 보면 분명하지 않아 주인공으로 이입하기가 어렵지만, 두 번째로 보면 정담을 잘 하는 작품이고 섬세하게 상징이 짜여져 있어 소음을 발견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이 영화가 플로렌스 퓨의 전작 레이디 맥베스와 비슷할 것이다. 아마 앨리 에스터가 레이디 맥베스를 보고 주인공을 캐스팅한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플롯의 흐름이 나쁘지 않고 주인공을 닮았다. 레이디 맥베스를 볼 때 주인공으로 이입한 사람들은 이 영화가 통쾌하고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작품으로 정착될 것이다. 기존 서구영화에서 볼 수 있는 오리엔갈리즘은 동양을 대상으로 한 것이 많은데 그런 차별적 요소를 서양의 중심이자 유럽인종의 근간인 북유럽으로 옮겨간 점이 매우 흥미롭다. 오리엔갈리즘에 반대하고 저항하는 문학적 분위기가 서구 대상화로 옮겨갈까? 좀 더 지켜볼 필요성이 있다.​​​​


    (감독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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