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은 붓고, 열도 높고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04:52

    환절기만 되면 찾아오는 편도염! 그래도 요즘 같이 에어컨을 틀고 보내는 하루가 길어도 좋을 것 같아요.많은 성인을 비롯하여 주로 어린 시절에 자주 발생하는 편도염은 염증과 고열 등 여러 증상을 보이며 생활에 어려움을 주기도 합니다.#편도염 종류 편도염은 편도염(목 안과 코 뒤편에 위치하여 우리 몸을 방어하는 조직)에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말하는데, 급성 편도염과 만성 편도염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급성 편도염은 목젖 양쪽에 있는 구개개편도에 발생하는 급성 염증을 스토리하며, 주로 바이러스 자신 세균에 의해 발생할 것이다.가장 흔한 원인균은 베타용혈성 연쇄상구균인데, 포도상구균, 자기폐렴구균 등 여러 원인균이 존재하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패럴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콕사키 바이러스 등 여러 바이러스도 편도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변도염증 대신에 청년 기자인 젊은 성인에 있어서 잘생겼고 추위 자신 더위에 노출되었을 때 감기 후에 발생할 것이다. 증상은 세균 독성과 환자의 저항력에 따른 다양하게 자신의 타자 신지가 대부분 갑자기 시작되는 39~40도 정도의 고열과 오한이 있은 후에 목의 통증이 발생하는 소리식을 집어삼킬 때 아픈 통증이 있고 두통, 온몸 위 야크 껌, 관절통 등의 전신 증상이 동시에 자신의 타자 신고 4-61후에는 호전되는 양상을 보인 것.


    >


    그러나 한살에 3번 이상 편도염을 앓으면 만성 편도염 하나 제대로 일에 병원 진료는 필수!급성 편도염이 반복되는 경우, 혹은 급성과 같은 증상은 없더라도 지속적으로 편도의 염증에 불편한 경우를 만성 편도염이라고 합니다.대개 급성 편도염 증상이 빈번히 반복되는 형태가 되어 전신적 감염 혹은 위도 감염의 발병률이 증가하기도 합니다.원인균은 급성 편도염과 비슷하지만 그램 양성균이 많습니다.만성 편도선염 환자에서는 반복되는 급성 편도선염 증상이 있을 수 있지만 가장 흔한 증상은 만성적인 인후통입니다.그 외에 연하란이 있거나 입냄새를 호소하기도 합니다.#편도염 예비결 요즘처럼 고농도 미세먼지로 바깥 공기가 탁한 경우에는 반드시 외출 후 손을 깨끗이 씻고, 소금물로 목을 씻고, 구강과 목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편도 점막이 건조해 흙먼지를 걸러낼 수 없고 먼지 속의 바이러스와 세균을 막을 수 없기 때문에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어린이의 편도염을 언급한 것처럼 어린이의 경우, 편도염을 앓는 경우가 많습니다.포털 사이트에 "편도염"이라는 단어를 치면,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들의 편도염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그다 "sound"와 해결책을 알려달라, 라는 글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병원의 진료를 받을 경우 대부분 항생제 처방을 하기 때문에 장기 복용이나 수시 복용으로 인한 걱정도 많은 편입니다.그렇다 하더라도 약물로 쉽게 치료할 수 있는 병이며, 반복적으로 잘 앓거나 아이가 편도와 함께 아데노이드까지 비대해진 것은 더 큰 문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는 확실히 진행되어야 한다.


    >


    ​ 특히 만성 재발성 편도염의 경우, 잦은 반감과 함께 세균 이본의 바이러스가 살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고 급성 편도염에 잘 노출되는 것을 내용에 어른들은 첫 해 3회 이상 아이들은 4~5번 이상 편도염을 앓고 있는 경우, 편도 수술을 권유합니다.아기가 만 3세 이상 첫 5kg체중 이상이면 큰 위험 없이 수술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


    역시, 작은 유아가 고갈된 증상 때문에 코골이 나쁘고 수면 무호흡증이 심한 경우에도 수술이 필요할 수 있으니 병원에 가서 전문의의 진료를 꼭 받아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